second_


레티놀 최고야! 짜릿해! 짱이야! iherb





여러분 제가 요즘 세안할 때마다 너무너무 행복합니다.
왜냐하면 피부위에 손이 막 미끌려나가... 너무 부드럽고 난리나써 아주.. 공단 같읍니다 나의 피부결이... 아임 새틴..
이것은 아무래도 roc 딥링클세럼 때문인 것 같은데, 써보신 분들은 아무 효과가 없으셨나요?
아 저는 너무 좋은데 진짜 이것의 좋음을 알리지 않고는 안 될 것 같은데, 다른 분들은 정말 아무 효과가 없으셨나요?
저번에 먹던 파라다이스허브스 콜라겐 1통을 다 비우고, 재주문하기까지 며칠간의 공백이 있었습니다.
근데 저는 내심 콜라겐 며칠 안 먹었다고 좀 푸석해지거나 하면 어쩌지 했는데, 이게 웬 걸. 존좋. 더 좋아요.
그리고 알았지요. 아 이것은 레티놀이구나. 
나 요즘 피부 상태 좋은 것은 레티놀과 아주 매니매니한 양의 msm 섭취때문이구나..
(나 콜라겐 2통 시켰는데.. 오늘 받았는데.... 콜라겐에 대해 흥미 떨어져버렸고...)
근데 뭐 msm이야 매일 늘상 먹던 것이고(거의 반년 가까이 먹었네요) 새로 추가한 것은 레티놀 뿐이어요.

일단 레티놀로, 제일 제가 크게 느끼는 것은 피부결 개선입니다.
피부결이 진짜 너무 부들부들해 진짜. 참을 수가 없읍니다 너무 부들부들해서....... 엉엉.
세안할 때 막 느껴져요. 피부 거칠거칠하거나 뭔가 좀 우둘투둘하면 세안할 때 딱 손끝에 걸리고 바로 느껴지지요?
그래서 거칠거칠하면 세안 후 바로 아하나 바하로 조지기 들어가고, 팩 하고 막 그렇잖습니까.
그런데 진짜 없어..... 그런 게 없어요... 왤까..... 
저는 레티놀이 뭔지 모르고, 아하도 뭔지 모르지만 일단 둘 다 있거든요. (성분 같은 거 관심 없고 모르지만, 제품 좋다면 씀)
어디서 언뜻 주워듣기로 레티놀 쓰다보면 각질이 쌓여서 뭐 아하로 한번씩 밀어줘야 한다고 들었는데 개뿔.. 
아하 너무 필요없고요. 그래서 괜히 발바닥에나 아하 들이붓고 있고요.. 레티놀 존좋이고요.... 

엄마 써보라고 저번에 Roc 레티놀세럼 주문해줬을 때, 엄마는 너무 시큰둥해해서, 뭐야 별로야? 했었는데..
엄마는 레이저를 쏘러 다녔기 때문에 그랬던 걸까.. 아님 이미 피부상태가 최고라서 그랬던 것일꽈.....
저는 이거 너무너무 좋은데요. 여러분은 어떠셨어요 제발 저한테 좀 알려주십시오.....

참고로 저의 저녁 스킨케어는....
0. 클렌징은 알아서 하십시오......
1. msm+알로에증류수 섞어둔 것으로 화장솜 적셔 얼굴 좀 닦아냅니다. 이때도 느껴짐. 나의 피부가 새틴이라는 것이..
(지금 저 레티놀뽕 맞음. 취해버렸써)
2. 얼굴 좀 마르기 기다렸다가 (1~2분) Roc 딥링클세럼 1펌프해서 얼굴 전체 도포
3. 1일1팩을 하고 있으므로 팩을 합니다. 팩은 3종류를 대량으로 구비해두었는데요.
매우 싼 시트팩(10분), 조금 싼 극세사 시트팩(20분), 비교적 싼 셀룰로오스 시트팩(35~40분)을 하고 있읍니다.
4. 쫀쫀한 크림같은 세럼으로 마무리. 이때 막 느껴집니다. 나의 피부가 전내 쫀쫀한 상태라는 것이.... (레티놀뽕)

아침 스킨케어는....
0. 세안 안 하고요... ㅇㅇ... 안 해.. 진짜 안 해...
1. msm+알로에증류수 섞어둔 것으로 화장솜 적셔 얼굴 살살 닦아내고요.
2. 제프리제임스 더시럼(ㅇㅇ) 3펌프해서 얼굴에 슥슥 바릅니다.
(번외. 알로에는 바르기도 하고 안 바르기도 하고요)
3. 쫀쫀한 크림같은 세럼으로 마무리.

저는 실내 생활자라서 선크림 잘 안 바르는데, 외출할 땐 선크림 바르시면 되겠지요.
쓰는 기초 다 합쳐도 10만원쯤 할 것 같은데.... 진짜 너무 행복하고 네 그렇습니다. 
레티놀 얼마나 썼다고, 한통 다 쓰면 또 한통 이어서 써도 되는 건지 궁금하고... 평생 버릴 수 없을 것 같고...


그리구.... msm+알로에증류수를 닦토로 써보세요.. 
물인데... 물인데요. 물이긴 물이지. 물 맞는데... 근데 좋아요..  . 닦토가 물이지 뭐.. 근데 좋다니까... 좋아요...
알로에증류수 전래 쌉니다 진짜루. 4처넌.. 여기에 msm 몇 스푼 넣어서 막 흔드셔요. 그런 후에 펌핑용기로.
아님 쓰고 계신 닦토에 msm 몇 스푼 집어넣고 쉐킷쉐킷.... 

제프리제임스 더시럼(더세럼보다 더시럼이 입에 더 잘 붙네요 이제..)은 무난돋고 괜찮은 템.
저녁에 레티놀을 쓰니까, 아침엔 비타민c 들어간 세럼 쓰면 좋을 것 같았는데요.
보니까 더시럼에 비타민이랑 히알루론산 들어있더라고요? 그래서 합이 좋습니다. 3펌프씩 쓰다보니 1/3쯤 남았고요.
지금까지는 아침, 저녁 다 써서 빨리 닳았는데 이젠 아침에만 쓰니까 좀 오래 쓸 것 같긴 합니다.
이거 다 쓰면 또 화장대에 있는 제프리제임스 더펌(리프팅세럼, 탄력세럼) 쓸 거여요. 이것도 비타민c+안티에이징성분들!

쫀득한 크림같은 세럼은, 저는 있으니까 쓰는 거고, 오픈마켓에서 구매한 세럼이고요....
여러분은 갖고 계신 보습제 아무거나 쓰심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여튼 저는 이러한 조합으로 너무너무 잘 쓰고 있고.... 여러분도 잘 쓰셨는 지 문득 궁금하고..... 
혹시 관심있는 분들 계시면 얼른 사시라고... 써보시라고...










아, 그리고 팡기아오가닉 고지베리+마차 마스크가 하도 출고가 안되어서 물어보니... 품절이라고 합니다. 시바. 
취소될 때 메일 주겠다고 합니다... 아직 취소도 안 됐고, 출고도 안된 그런 상황입니다.
17일에 주문했지만 아직 출고도, 취소도 안 되고 제맘은 타들어가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짜증나요 엉엉.
나 이거 써보고 싶었는데 엉엉ㅇㅇ엉엉엉엉.


그리고 센비과자 미니미인 줄 알고 주문했던 이것은, 전혀 딴판의 과자였고... 결과적으로 제입맛 너무 아니고.
체리통조림 같은 향기가 폴폴나는, 좀 싼맛나는 과자여요. 영 구림. 엉엉엉. 쟁여둔 센비과자가 있어 다행이어요.
피스타치오맛도 먹어봤는데, 이거는 피스타치오 좋아하는 분들은 좋아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어릴 때 엄빠가 사와서 어쩔 수 없이 먹던 베스킨라빈스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의 향기가 폴폴 납니다...




그리고 저 EM 파우더 사보려고요. 그냥 한번 사보고 싶어서.... 10% 세일도 하고...
플랫탑브러쉬로 해야된대서 그것도 담고요.... 네... 좋았으면 좋겠고....

그럼 여러분 안녕...


덧글

  • 2017/04/21 21:54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7/04/21 22:15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브롯 2017/04/21 21:55 # 답글

    저도 레티놀 세럼을 라로슈포제걸 한 번 써봤는데 우와 좋다가 안 쓰니까 다시 되돌아오는 느낌이더라구요 ㅠㅠ 레티놀은 한번쓰면 꾸준히 영원히 써줘야겠어서 이번에 쓰는 저녁 세럼들 다 비우면 래티놀로 완전 갈아타려고 하는데 까놓은 저녁세럼들이 1년치라 흑흑 ㅜㅜ
  • 2017/04/21 22:17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7/04/21 22:57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LondonFog 2017/04/22 03:45 # 답글

    전 다른 두 회사 레티놀을 거의 십년간 쓰고 있는데요, 아 레티놀 정말 짱이예요. 한달간 안썼더니 급 늙어가는게 거울에 보여서 다시 쓰고 있어요. Roc것도 미국 가면 사보려고요.
  • 카버 2017/04/22 13:20 #

    와우 10년! 쭉 써도 되는 건가봐요. 그렇다면 저도 레티놀로 정착.... 아니 이거 너무 설레발 같긴한데, 효과가 바로 손끝에서 느껴지니까 멈출 수가 없어요.
  • LondonFog 2017/04/22 21:32 #

    앗 , 네. 매일매일 쭉 써왔어요. 몇십통은 비웠을것 같아요. 아다팔린을 맨날 발라와서 그런가... 전 아무 부작용도 없더라고요. 자외선 차단만 확실히 하믄요...
  • 카버 2017/04/23 11:18 #

    다행이에요. 전 자외선을 우습게 아는 새럼인데... 열심히 자차 발라야겠어요. 앞으로 제 기초는 레티놀과 함께할 것이라는 것을 다짐하면서. 고맙습니다!
  • ㅁㅁ 2017/04/22 08:33 # 삭제 답글

    레티놀 원래좋아요..
  • 카버 2017/04/22 13:20 #

    저만 몰랐내 저만..
  • 지나가다 2017/04/22 13:12 # 삭제 답글

    카버님 쓰시는 쫀쫀한 크림같은 세럼이 무엇인지 정말 궁금해요
  • 카버 2017/04/22 13:21 #

    http://mitem.gmarket.co.kr/Item?goodsCode=359725724 이거에요. 저는 크림 안 쓰고 이걸로 기초 마무리해요! 3만원 이상 무배라서, 여기 시트팩 몇 장 담아서 주문하시길 권해요. 셀룰로오스마스크랑 프리미엄비베놈시트팩으로... 존좋.... 지마켓 뷰티쿠폰 있으시면 적용하시구요. 꼭꼭.
  • 경님 2017/04/22 14:45 # 답글

    레티놀 찾고있었는데
    카버님 믿고 구입했어요 ㅎ 배송기다립니다~
    전 트레티노인만 써봤는데 비교해봐야겠네요 ㅎㅎ
  • 카버 2017/04/22 15:00 #

    보통 사람들(=일반인)이 쓰는 단계가 레티놀이고, 그 다음단계가 트레티노인이라고 들었어요. 저는 레티놀로 충분해요! 이건 페수살롱 위니님의 트윗 내용이니 참고하셔요. "궁극적인 개선목적으로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 할수있겠죠. 하지만 처음부터 트렌티노인을 시도하기보다 레티놀부터 단계적으로 밟아나가는걸 권합니다. 아모레 (마일드) - RoC (중-강) - 피토/스킨수티컬즈 0.5%~1% (강) 까지 클리어한후에요" 아마 트레티노인을 써보셨다면 레티놀은 좀 시시하지 않을까 싶어요. 대신 레티놀의 장점은 이렇다할 사이드이펙트가 없다는 점? 각질이 벗겨진다거나 얼굴이 따갑다거나 이런 거요!
  • 2017/04/24 12:34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7/04/24 13:32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